하늘의 보물(Treasures of Heaven)
프로그램 명: 하늘의 보물(TOH)
- 이 프로그램은 도움이 필요한 2세에게 교육과 보살핌을 제공하고 그들의 가족들에게 지원 연락망을 형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.
나라: 독일
소속부서: 가정교육, 청소년 교육
프로그램 위치: Neumuehle(누이에밀레), Camberg (캠버그) (워크샵 마다 장소가 바뀐다.)
프로젝트 디렉터: 리자 얀센 (네델란드), 마리아 파머 (호주) , 그레이스 초 (바라타)
이메일 / 연락처 정보: nl@gmail.com
웹 사이트 홈페이지: https://esgdmedia.org/treasures-of-heaven/
재료 사용: 예술과 공예
프로그램 목표:
-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2세(다운 증후군 혹은 지적 장애가 있는 학생)가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도움이 필요한 2세 들을 만날 수 있다.
- 장애나 특별한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의 부모들은 함께 와서 그들의 상황과 역경을 나눌 수 있는 모임을 만들 수 있다.
- 장애나 특별한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의 부모들은 그들의 자녀들의 매칭과 축복에 중점적으로 할 수 있다.
특징:
- 가족 중심 캠프, 미술치료, 스포츠, 춤과 음악, 공유와 연결의 시간을 갖는다.
- 도움이 필요하지 않은 일반2세가 봉사자로 오길 권한다.
-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의 부모도 함께 와서 그들의 상황과 역경을 나눌 수 있다.
- 참여자들을 환대와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들로 행복감을 준다.
이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이유:
- 우리 교회 내 이러한 프로그램은 많진 않지만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은 많다. 이 프로그램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연관되는 것에 대해 무심한 식구들이 이를 극복할 수 있게 하고, 진정으로 그 아이들의 가족들을 이해하고 그들과 상호작용 할 수 있게 한다. 매년 있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러한 아이들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이끌고 그 가족들을 위해 지지그룹을 만들어 혼자가 아님을 느끼게 한다.
결과 / 효과:
- 2011년부터 TOH여름 캠프는 3번 열렸고, 2016년 7월이 4번째 캠프가 될 것이다. 그 동안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는 매 캠프 7 ~ 12명, 부모는 24 ~ 34명 사이에 있었고 1세와 2세 스텝들이 참여한다. 비록 프로그램은 특별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것이지만, 이 워크샵에 참여한 많은 2세 봉사자(스텝)들은 이들과 함께한 시간이 소중하고 가치 있는 경험이 되었고 그들이 투자했던 것 보다 많은 것을 얻었다고 이야기 한다.
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드는 비용 :
- TOH 부모들로부터 160유로 / 봉사자들로부터 70유로를 받는다. 참여자 가족, 자원 봉사자, 그리고 다른 가족들이나 친구로부터 받는 기부들로 워크샵에 드는 비용을 낸 많은 가족들이 환불 받도록 하고 있다.
사진